2025.10.31by 배종인 기자
디스플레이 기술의 국제 표준을 주도하는 VESA(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가 기자간담회를 통해 최신 디스플레이 포트(DisplayPort) 표준과 적합성 프로그램의 발전 현황을 공유했다. 발표를 담당한 VESA의 짐 초트(Jim Choate) VESA 적합성 준수 프로그램 매니저는 “DP 2.1 표준은 기존 대비 최대 3배 향상된 대역폭을 제공하며, 8K·10K·16K 해상도까지 지원이 가능하다”며 “특히 USB4 및 선더볼트(Thunderbolt)와의 호환성을 강화하고, 패널 셀프 리프레시, DSC(디스플레이 스트림 압축) 등 고급 기능을 포함해 모바일, 차량용, 게이밍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성을 넓혔다”고 설명했다.
2022.08.23by 배종인 기자
VESA(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가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모션 블러 성능을 명확히 하기 위한 새로운 적합성 테스트 규격 및 로고 프로그램 도입하며, 소비자들이 모션 블러의 양을 손쉽게 비교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2.05.04by 권신혁 기자
PC·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에는 어댑티브-싱크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반면 어댑티브-싱크 지원 성능이나 품질을 측정할 수 있는 공개 표준은 정립되지 않았다. 이에 관련 인증 프로그램과 공개 표준이 마련돼 사용자 경험 향상이 기대된다.
2022.03.07by 강정규 기자
VESAⓡ(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가 DisplayPort 표준 버전 2.0에서 정의한 더 빠른 데이터 링크 레이트인 DisplayPort UHBR(ultra-high bit rate)을 지원하는 각종 비디오 소스, 디스플레이, 케이블 제품에 대한 인증 프로그램을 발표하며, 최고 성능 수준의 디스플레이 연결 및 작동 보장에 나선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