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1by 배종인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Keysight)가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5’를 개최하며, AI 시대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6G, 디지털, 자동차 분야의 최신 기술을 조망하고, 키사이트의 솔루션을 제시했다.
키사이트 코리아(Keysight)는 10일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5 기자 간담회를 통해 6G를 중심으로 한 차세대 기술 혁신과 이를 지원하는 키사이트의 역할을 소개했다. 발표를 담당한 이선우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 사장은 연결과 컴퓨팅의 급격한 진화가 산업 전반의 구조를 바꾸고 있다며 6G로 향하는 과정에서 디지털 트윈 기반 설계·에뮬레이션·검증을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다.
2025.08.13by 배종인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Keysight Technologies)가 인텔 파운드리(Intel Foundry)와 협력해 차세대 고성능 반도체 패키징 기술인 EMIB-T(Embedded Multi-die Interconnect Bridge-T)를 지원하며, AI·데이터 센터용 고성능 패키징 혁신을 가속화한다.
2025.07.08by 배종인 기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세계 최초로 지상 기지국과 위성 기지국, 통합 단말, 6G 코어로 구성된 테스트베드를 통해 도심교통항공(UAM)이 실제로 도시 사이를 비행하면서 끊김없이 지상망과 위성망에 연결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6G 핵심원천 기술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KAIST 등 국내 대표 통신 및 연구기관이 공동 참여했다.
2025.06.23by 배종인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코리아(사장 이선우)가 6월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퀀텀코리아 2025’에 3년 연속 참가해 국내 양자 기술 생태계 강화에 앞장선다. ‘양자 혁신 가속화(Accelerate Quantum Innovation)’를 기치로 내건 키사이트는 양자 제어 시스템(QCS), 단일 광자 검출기, 양자 EDA(전자설계자동화), 포스트 양자 암호화(PQC) 솔루션 등 폭넓은 제품군을 시연한다.
2025.06.09by 명세환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전압 마진이 좁아지고 WBG 소자의 고속 스위칭 특성이 강조되며, 정밀한 파워레일 및 전류 측정의 중요성이 커졌다고 밝혔다. 이호중 대리는 “이제는 파워 측정도 고해상도·저노이즈가 필수”라며, 전용 파워레일 프로브와 분석 소프트웨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2025.06.04by 배종인 기자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의 양자 제어 시스템(QCS)이 일본 이화학연구소 RQC-후지쯔 협력센터에서 개발된 256큐비트 양자 컴퓨터의 제어 시스템으로 채택됐다.
2025.05.14by 배종인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AI 및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속 디지털 칩렛 설계 솔루션인 ‘칩렛 PHY 디자이너 2025(Chiplet PHY Designer 2025)’를 출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Universal Chiplet Interconnect Express™(UCIe™) 2.0 표준에 대한 시뮬레이션 기능이 추가됐으며,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Open Compute Project, OPC) 및 BoW(Bunch of Wires) 표준도 새롭게 지원했다.
2025.04.17by 배종인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Keysight)는 미디어텍(MediaTek)과 협력해 미디어텍의 신형 NR-DC(신형 무선 이중 연결) 장치와 키사이트의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활용해 실험실 환경에서 12Gbps에 가까운 5G 인터넷 프로토콜(IP) 데이터 처리 속도를 달성하며, 더욱 강력한 5G 경험을 소비자와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5.04.02by 권신혁 기자
최근 AI 서비스의 확장자 사용자 트래픽의 증가로 AI 데이터센터의 트래픽과 연산량이 증가하는 가운데 네트워크와 인터커넥트 단계에서 GPU 지연으로 인한 효율 저하와 학습 실패 등이 업계 화두로 떠올랐다. 이런 가운데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이하 키사이트)가 2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키사이트 AI(KAI) 데이터센터 빌더의 공식 출시를 국내에 발표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