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2by 배종인 기자
AI는 이제 클라우드가 아닌 임베디드 장치에서 실시간 판단하는 기술로 진화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온디바이스 AI는 복잡한 개발 환경으로 인해 높은 진입 장벽이 있고, MCU 환경에서의 모델 경량화 및 디버깅에 특히 어려움이 있다. 이런 가운데 MDS테크는 엔드 투 엔드 개발 흐름을 제공해 모델 설계에서부터 훈련, 최적화, MCU 통합, 디버깅까지 비전문가도 실전 적용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이에 본지는 오는 9월9일 ‘2025 e4ds Tech Day’에서 발표하는 박태준 MDS테크 대리와 만나 온디바이스 AI 개발에 대해 들어봤다.
2025.07.25by 배종인 기자
e4ds news는 오는 9월9일 화요일 서울 강남구 ST센터(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7길 22(역삼동 635-4) 한국과학기술회관 1관 지하1층)에서 ‘2025 e4ds Tech Day’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전력 효율화, AI 및 자동차 기술의 미래와 변화’라는 주제로 반도체 기술 혁신에서부터 온디바이스 AI, 자율주행 및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까지 차세대 기술 트렌드를 살펴본다. 이번 행사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MDS테크, QNX, 텍트로닉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디지키, 아나로그디바이스(ADI), NI, 벡터코리아(vector), 에티포스, 인피니언, 아성코리아가 후원한다.
2025.07.18by 배종인 기자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회장 이창열, 이하 KESSIA)는 16일 한국컨퍼런스센터 대강당에서 ‘Physical AI 기반 지능형 로봇 및 모빌리티 최신 임베디드 기술 동향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인사말을 맡은 이창열 KESSIA 회장(MDS테크 대표이사)은 “임베디드 산업은 AI 기술과 물리적 시스템 융합이라는 거대한 전환점을 앞두고 있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 AI 기술이 가진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미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가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