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9by 배종인 기자
QNX 류민희 차장이 ‘2025 e4ds Tech Day’ 행사에서 ‘SDV 중심의 차량 개발 환경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솔루션’을 주제로 발표하며,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시대 자동차용 소프트웨어 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하드웨어 의존성을 줄이고,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개발과 함께 테스크까지 한 번에 끝내야 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한 QNX Accelerate는 AWS와 Azure 환경에서 QNX OS와 하이퍼바이저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2025.08.12by 배종인 기자
자동차에서 SDV의 확산으로 SW의 복잡도 증가로 인해 단순화, 재사용성, 빠른 개발 및 배포가 가능한 구조로 변화하고 있으며 HW-SW 분리 및 표준 인터페이스 도입으로 클라우드 기반 개발 환경까지 확장하고 있다. 이에 SDV 개발에서 병목 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며, 개발 SW는 다양한 SW 구조 지원 및 아키텍처 통합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QNX는 SDV의 빠른 개발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 전략을 통해 하드웨어 없이도 SW 개발이 가능하고 클라우드에서 선 검증 후 SoC Target에 적용으로 빠른 개발과 충분한 테스트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이에 본지는 오는 9월9일 ‘2025 e4ds Tech Day’에서 ‘SDV 중심의 차량 개발 환경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발표하는..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